아즈의 덕질블로그

kallen710.egloos.com

포토로그


최근 포토로그


사당역 순대만드는집 푸짐한 순대국 서슐랭가이드

사당역에서 방배 경찰서 있는 골목길에 위치한 순대만드는집

예전에 서울 올라와서 사회생활할때 

이 골목에서 고시원 생활을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.

그 때 자주 가던 동네 순대국집이었는데

언제부턴가 맛집으로 자주 등장해서 반가운 마음에 한번 방문을 하였습니다.



3~4년만인데 그때는 치즈 닭볶음탕 이런건 없었던거 같았는데 ㅎㅎ

예전에 시키던 순대국 특을 주문합니다

기본찬은 예전 그대로네요

김치맛이 변한게 좀 아쉽네요

예전에는 매콤한 겉절이 였는데 

새콤한 맛이 나네요

주방 이모가 바뀌셨나

순대국 특

양은 여전합니다 

푸짐한 고기와 순대

맛은 확실히 그때랑 다르네요

그때는 우거지가 잔뜩들어가고 진한 사골육수 느낌의 순대국 이었는데

뽕잎가루를 넣어서 뽕잎냄새가 은은히 나는 

 웰빙 ? 한방? 느낌이 나더군요

확실히 다른 순대국과 차별을 줍니다

근데 저 같은 경우에는 예전맛이 좀 더 좋았던 거 같네요

예전 잡내 없고 진한 국물맛에 칼칼한 김치와 고추 양파랑 먹기 딱 좋은 

맛있는 순대국이었는데 뽕잎가루 냄새가 묘하게 거슬려서

김치나 다른 밑반찬을 먹기도 좀 불편하다는 느낌입니다

뽕잎에 대해 익숙한 편이 아니어서 그렇게 느꼈을거 같기도 하네요

제가 선호하는 맛은 아니었지만

한번 양껏 순대국을 먹고 싶다 이런 날에는

 시간되시면 방문해보시는게

좋을거같습니다




지도 크게 보기
2017.9.13 | 지도 크게 보기 ©  NAVER Corp.

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453-2